2016년 2월 16일 화요일

칠선계곡(지리산)/경남 함양군 마천면 추성리 - 캠프위크(http://campweek.co.kr/valley) 전국 계곡 정보, 주변 관광지, 캠핑장

칠선계곡(지리산)/경남 함양군 마천면 추성리

주소 : 경남 함양군 마천면 추성리

지리산 최대의 계곡미를 자랑한다. 설악산의 천불동계곡, 한라산의 탐라계곡과 함께 우리나라의 3대 계곡으로 손꼽힌다. 지리산의 대표적인 계곡이면서 험난한 산세와 수려한 경관, 그리고 지리산 최후의 원시림을 끼고 있는 칠선계곡은 7개의 폭포수와 33개의 소(沼)가 펼치는 선경이 마천면 의탕에서 천왕봉까지 장장 16km에 이른다. 들어가면 갈수록 골은 더욱 깊고 날카로워, 계곡은 그 험준함으로 인하여 숱한 생명들을 앗아가 "죽음의 골짜기"로 불린다. 그래서 지리산을 찾는 사람들이 칠선계곡을 등반하고 싶어하지만 쉽게 허락하지 않는다. 칠선계곡의 등반로는 마천면 추성마을에서 시작하여 천왕봉까지 9.4km 계곡 등반의 위험성 때문에 상당구간이 계곡과 동떨어져 있다. 이는 등반로를 벗어나서 마음놓고 발길을 둘 곳이 없을 정도의 험난한 산세 때문이다. 추성을 출발하여 처음 만나게 되는 용소에서부터 주지터, 추성망바위, 선녀탕, 옥녀탕, 비선담, 칠선폭포, 대륙폭포, 삼층폭포, 마폭포를 거쳐 천왕봉에 이르기까지 선경의 진수를 볼 수 있다.

※ 특별보호구 지정으로 출입이 금지된 칠선계곡을 제한적ㆍ한시적으로 탐방예약ㆍ가이드제를 시행하여 칠선계곡의 아름다운 경관 및 동ㆍ식물에 대한 해설로 국립공원의 새로운 탐방문화 조성하고 있다.
- 운영시기 : 5월~6월, 9월~10월(4개월간)
- 운영구간 : 추성주차장 - 천왕봉(9.7km) - 장터목대피소(11.4km) / 로타리대피소(11.7km)
- 참가인원 : 40명 / 1회  인근에 가볼만한 관광지는 지리산국립공원, 서암정사, 벽송사, 한신계곡, 용유담이 있습니다.(계곡 정보 더보기)

 주변 캠핑장(5km 이내)

칠선계곡(1.1km)

지리산국립공원 백무동 야영장(3.4km)

칠선계곡은 경남 함양군 마천면 추성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근에 가볼만한 관광지는 벽송사, 서암정사, 지리산국립공원, 칠선계곡, 용유담이 있습니다.
더보기..

지리산국립공원 백무동 야영장은 경남 함양군 마천면 강청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데크, 파쇄석 사이트가 총 33개로 구성되어 있고, 전기,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근에 가볼만한 관광지는 한신계곡, 칠선계곡, 지리산국립공원, 서암정사, 벽송사가 있습니다.
더보기..


캠핑장 정보의 소유권은 캠프위크에 있으며 관광정보는 한국관광공사(http://www.visitkorea.or.kr/)에서 제공 받았습니다.
캠핑장 정보 수정 요청은 campweek@campweek.co.kr로 문의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